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매직에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magicecole(이하 “매직에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나 온/오프라인 여부에 상관 없이 ‘magicecole’ 브랜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 및 관련 PBT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 "수강생(Campaign member)"이란 캠페인에 수강신청을 하고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CM”이라 함은 "캠페인 매니저(Campaign Manager)”을 의미하며, 서비스를 통해 동영상, 과제, 퀴즈, 평가 등을 업로드(공중송신, 배포, 저장 등 포함)하여 캠페인을 개설하고 캠페인 내에서 필요한 게시글 관리, 수강생 관리, 과제와 퀴즈, 수료 관련 학습 관리 등을 통해 캠페인 개설 이후, 캠페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활동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 “아이디 (이메일)”이라 함은 ‘magicecole’ 서비스에서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전자주소 및 전자우편주소를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magicecole’ 서비스에서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 숫자, 기호(특수문자) 조합을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 내에 회사와 회원이 게시한 글, 사진, 그림, 영상, 음성, 프로젝트, 각종 파일과 링크, 답글, 댓글 등 정보의 총칭을 의미합니다.
- "캠페인"이란 회사가 서비스내에 제공하는 공간으로서, 동영상 업로드, 동영상 스트리밍, 동영상 관리, 과제, 퀴즈, 설문, 멘토링 등과 같은 캠페인 활동 전반과 학습 자료 관리, 수강생 관리, 성적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 “프로젝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해 회원이 개발한 프로그램의 결과물과 중간물을 모두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의 서비스 안내 및 대한민국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1. "AI 에이전트"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의미하며, 각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과 이용 조건은 개별 서비스 이용 시 안내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회원가입, 링크로 연결된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4 조 회원가입절차
①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매직에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자(이하 “가입 신청자”)는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 요청” 단추를 누르고 메일 주소를 인증함으로써 서비스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등록은 제4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 회사의 이용약관 및 현행법령을 위반해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6 조 회원 아이디 등의 관리책임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아이디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적시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수집항목은 별도로 회사가 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항목을 한정해 수집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화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이메일) 및 별도로 부여된 회원코드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방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범위 및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서비스는 개인이 아닌, 계약된 Corp (이하 기관 혹은 기업)과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된 경우 및 그 계약 기간동안 회원에게 각 프로그램(행사)별 제공이 가능합니다.
- ‘magicecole’의 서비스(개별 캠페인, 인재 추천) 참여 및 관리
- 온라인(비대면) 클라우드 환경 서비스
- 특정 기업, 기관 전용으로 개설된 맞춤형 커리큘럼 캠페인 제공 서비스
- 회원을 대상으로 보내는 암호화된 접속링크, 교육 안내 메일 전송 서비스
-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서 사용되는 PBL(교육 이력 시스템) 기본 서비스
- 회원의 1:1 문의 대응 및 피드백 반영
- 회원에 대한 기술적 지원
② 기타 서비스
-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③ 서비스 이용은 회사와 계약된 Corp(이하 기관 혹은 기업)과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 후, 회사에서 이용준비(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하며, 이용 계약 기간이 종료하면, 회원은 참여한 프로그램의 자료 열람(캠페인 이력, 수료증, 게시물 등) 이외에는 권한이 모두 제한(비공개)됩니다.
④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이용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orp(이하 기관 혹은 기업) 및 CM와의 계약종료,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 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통지하고, 서비스 내 회원이 직접 등록한 전자메일주소 주소로 개별통지 합니다.
③ Corp(이하 기관 혹은 기업) 및 CM과의 계약 종료 등으로, 개별 프로그램 등 회원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 내 회원이 직접 등록한 전자메일주소를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제 11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인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기관 결과보고 및 성과보고자료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④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댓글 및 첨부파일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개설 에디터 및 관리시스템, 도메인, 서버공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전 작성된 계약서에 의거합니다.
⑧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⑨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⑩ AI 에이전트를 통해 생성된 결과물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AI 에이전트를 통해 생성된 결과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이 AI 에이전트를 이용하여 생성한 결과물은 회사가 서비스 운영, 품질 개선, 홍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다음 각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자체적 판단 아래 해당 콘텐츠가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예: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을 포함하는 "콘텐츠")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본 조항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회원이 연속해서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⑧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AI 에이전트를 이용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AI 에이전트의 결과물을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Corp, CM 및 수강생의 권리와 의무
① Corp(이하 기관 혹은 기업)
- Corp은 원하는 캠페인 생성 및 관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Corp은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요청한 캠페인에 대해 CM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회원의 사전 서면 허락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및 타인에게 공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 Corp은 캠페인을 합법적인 목적 이외 개인의 영리추구, 불법 또는 사기 등과 같은 서비스 목적에 합당하지 않은 용도로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 Corp은 Corp의 권한에 대해 위임 신청을 원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와 Corp 권한 위임에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 후 Corp 위임을 할 수 있습니다. Corp가 서비스 회원탈퇴를 한 경우, Corp로서의 모든 권한은 상실됩니다.
② 캠페인 매니저(Campaign Manager 이하 CM)
- CM은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캠페인의 구성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M은 해당 캠페인을 수강할 대상들을 초대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을 승인 또는 반려할 수 있고, 수강생 중 수업에 위해가 되는 자가 있을 경우 수업 참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회원의 사전 서면 허락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및 타인에게 공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회원의 사전 서면 허락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및 타인에게 공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 CM은 캠페인을 합법적인 목적 이외 개인의 영리추구, 불법 또는 사기 등과 같은 서비스 목적에 합당하지 않은 용도로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 CM은 서비스 회원 탈퇴를 한 경우, CM으로서의 모든 권한은 상실됩니다.
- CM는 캠페인 성격에 부합하지 않은 게시물이 신고된 경우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CM는 양질의 캠페인 활동 환경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성실히 역할을 이행합니다.
③ 수강생
- 본인의 계정 외의 타인의 계정으로 서비스에 접근하지 않으며, 타인이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 과제나 퀴즈, 동료 평가 등과 같은 캠페인 내 활동 진행 시 불법 복제, 허위사실 기재 등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본인이 수강 중인 캠페인에 캠페인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을 게시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여 신고된 경우 삭제조치 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 캠페인에 대한 수료 후, 수료증이 발급될 경우 불법 복제를 하거나 수료자의 명의 변경 등과 같은 행동을 일체 하지 않습니다.
- 본 항의 각 수강생의 역할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서비스 접근 또는 참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양도금지
①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본 서비스의 회원은 Corp 및 CM과 회사, 회사와 회원간 특화(전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이용계약한 것으로, 회원은 회사에 알리지 않고 서비스의 이용 권리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콘텐츠 재판매, 복제 등을 금하며, 자료 등의 무단 배포 행위는 저작권 등 관련 법령에 의거 합니다.
제 18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아이디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 및 매직에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일정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 정보와 개인 학습 활동 기록은 모두 삭제됩니다. 다만, 회원이 게시판에 작성한 게시물(과제 게시판, 자기 또는 다른 회원의 게시물에 작성한 댓글 등)은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삭제되지 않으며 작성자를 식별할 수 없게 익명 처리되어 보존됩니다.
③ 전 항에 따라 소멸된 모든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④ 회원이 이용약관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또는 서비스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회원은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세부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된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다시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에 일정기간 시간적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9조 휴면계정
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이하 "휴면계정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②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매직에꼴" 사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휴면상태 전환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의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④ 매직에꼴 캠페인의 경우 1년 이상 회원의 미 접속, 미 사용으로 방치된 경우에는 회사에서 폐쇄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기타
제 20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정부 지침, 전염병 등 공공의 이익이 더 우선이거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CM이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AI 에이전트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AI 에이전트의 기술적 한계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의 부정확성
-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 또는 성능 저하
- 회원이 AI 에이전트를 이용하여 생성한 결과물로 인한 제3자 권리 침해
제 21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 회사 본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로 합니다.
제 22 조 준거법
① 이 약관의 해석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 23 조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1월 20일부로 적용됩니다.